메소드 => 함수
- 함수 ? X -> Y
- 수학에서 함수 = 해가 있어야 함.
프로그램에서 함수 = 해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음.
<< 더하기라는 함수 만들기>>
a, b를 받아서
a+b의 결과값 산출
더하기(1, 2) = 3
// = 는 assignment(할당하는 연산자)
// a+b 결과를 c에 할당해라
static int 더하기(int a, int b){
int c = a + b;
return c;
}
public class 계산기{
// 더하기 함수 만들기
public static int 더하기( int a, int b){
int c = a + b;
return c} // 해를 줘라
// 호출하기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int e = 더하기(10, 70);}
}
1. main 함수부터 시작
2. 더하기 호출
3. a자리에 10, b자리에 70
4. 10+70
5. int c = 80이 있다.
6. return c 80을 반환시킨다 (=> 함수를 요청한 애한테 줌)
7. 80이라는 숫자가 더하기로 감
8. 더하기라는 80이라는 숫자를 가짐
9. 80이라는 숫자를 e에 할당
10. e 안에 80이 들어있음.
<< 빼서 출력하기>>
빼서 출력하기(a, b, c)
= a-b-c => 출력
빼서 출력하기 (7,6,5)
=> 결과는 -4
public static void 빼서출력하기(int a, int b, int c){
int e = a - b - c;
System.out.println(e);
}
<< 더하기와 빼서 출력하기의 차이점>>
- void 의 유무
- void = 반환 타입
- 반환 타입이 void다 = output이 없다
- 반환하는 타입이 같아야지 할당 ( 즉, void는 반환값이 X때문에 main에서 부를 수 없음.)
- return 의 유무
<< 난수 출력하기>>
난수 출력하기() = R -> 출력 output X
public static void 난수출력하기(){
System.out.print(Math.random());
}
public static void 난수출력하기(){
int R = Math.random()*10+1;
System.out.println(R);
}
<< 둘레 구하기>>
둘레구하기(반지름)
= 2*3.14*r
public static int 둘레구하기(int r){
int e = 2*r*pi ;
System.out.println(e) 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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